본문 바로가기

Daily Diary

프로그래밍은 인내와 끈기 그리고...



(^_^)

"천재는 1%의 두뇌와 99%의 노력이라고 했던가"

그래픽에 대해 공부중입니다.좀..아주 좀 많이.처음이라 낯설고 어렵습니다.
아 물론~처음이란게 다 힘들고 어려운건 아니지만,
미리 미리 준비했더라면 지금 하는 공부가 좀 더 쉬웠을텐데 말이죠.이런 생각부터가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지만 말입니다.


OpenGL + (ㅜ.ㅜ)


교수님께서 내 주신 과제물을 함부로 지식인에 올려놓고 도움 요청했다간 곧바로 들통날겁니다.
왜냐.교수님 동생분이 NHN에서 근무중이랍니다.물론 그렇다고 해서 회원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알려준다면 그것 역시 불법이기에 교수님께서 괜히 겁주려고 한소리 하셨겠죠.ㅋ
그러니까 교수님 말씀은 되도록 인터넷 도움 없이 너희 스스로 힘으로 프로그래밍하라~이거였죠.
하지만 예전같으면 책보고 문헌참고해서 해결책을 찾았겠지만,
요즘같은 웹2.0시대에 그런 구태의연한 방식으론 해결책 찾기가 참 힘들다고 봐요.특히 컴퓨터와 인터넷에 익숙해져버린 요즘 세대에 인터넷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지 오래죠.
인터넷 없이는 인간이 대체 무얼 하고 지낼 수 있으려나~가끔 그런 생각도 해 봅니다.

인내와 끈기가 정말 필요하다는 걸 절실히 느낍니다.시간이 갈수록.날이 갈수록 말이죠.
프로그래밍은 더더욱.아아.정말이지~주말을 내내 집안 내방 한구석에 앉아 노트북만 뚫어져라 쳐다보는 것 같습니다.앞과 뒤과 꽉꽉 막힌 프로그램을 짜려니~(지금 제 수준에선 말이죠;;)
머리가 터져버릴 것 같습니다.이런고로 제가 최근 블로그 포스팅이 드문겁니다.포스팅이야 뭐,자기 쓰고 싶을 때 쓰면 되는 거죠.정기적으로 기다려주는 구독자가 많이 있는 것도 아니고.더군다나 저는 인기 블로거가 아니기 때문에.ㅡ.ㅡ

그냥 웃죠 뭐.그런데 지금은 그닥 기쁘지가 않네요.우울해요.에혀.후후후.


(-_-)


'Daily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멋지다 자격증~!  (1) 2008.10.07
워킹홀리데이 설명회 후기~끄적끄적  (2) 2008.09.28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0) 2008.09.14
부담백배  (0) 2008.09.13
TV타임?!  (0) 2008.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