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Diary

소니 스마트폰 디자인의 철학, 엑스페리아 Z

엑스페리아 Z는 차분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강점이다.

유선형 모서리를 채택한 스마트폰이 우후죽순 시판되고 있는 요즘, 오로지 직각의 미를 추구한 엑스페리아 Z에서,

SONY 스마트폰 디자인의 철학을 엿볼 수 있었다.



스트랩을 달 수 있는 스마트폰은 엑스페리아 Z가 유일무이할 것이다. 플라스틱 커버가 대세인 요즘, 엑스페리아 Z의 뒷 커버는 유리로 마감되어 있어 더욱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햇빛 아래 반사되는 엑스페리아 Z의 자태는 마치 보석을 보는 듯하다.



국내 시판이 되지 않은 고로 이 스마트폰을 갖기 위해선 구매대행 업체를 통해 직접 구매하는 수밖에 없다.

하지만 그런 수고로움을 감당할 만큼 엑스페리아 Z는 충분한 값어치를 한다고 단연 장담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 기종에 대한 각종 정보가 동호회에서 열심히 공유되고 있는 만큼 카페를 통해 구매 전 사전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국내에서 제일 잘 알려진 카페는 네이버 '엑스페리아 사용자모임' 카페이며, 주소는 http://cafe.naver.com/x1smart 이다.



현재 3가지 색상이 시판 중인데 처음 공개했을 당시보다 가격이 많이 하락한 상태이다.

SKT, KT를 통해 기기변경이 가능하며, SKT는 MMS가 제대로 수신되지 않는 오류가 있으니 통신사를 선택할 때 주의하도록 하자.

SONY의 명성에 걸맞지 않게 카메라 품질은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폰이 카메라가 될 수 없는 노릇이기에 그냥 눈감아 주도록 하자. ^^

갤럭시 S4 못지않은 성능과 SONY만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한 엑스페리아 Z는 단연코 2013년 스마트폰 시장의 최대 화두이자,

차기 엑스페리아 시리즈를 기대케 하는 대목이다. 벌써 엑스페리아 호나미가 기다려지는 이유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