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Diary/영화를 보고나서

추격자를 보다!

전 항상 유명한 흥행 영화는 항상 남보다 뒤늦게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타의에 의해서라기 보다는..이상하게 남들 좋다고 막 띄어주는 영화일수록 더 안땡기더라구요.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이 영화 '추격자'도 한국영화계가 힘겨워 할 때 흥행한 몇 안되는 작품중 하나이긴 하지만,저는 극장에서 보질 않았습니다.워낙에 스케일 큰 영화 아니면 극장에서 보지 않는 버릇도 버릇이지만.제가 모르던 영화가 갑자기 급부상해버리면~왠지 모르게 반감부터 생기더라구요.심리학적으로 이걸 뭔 놈의 증상이라고 일컫는지 모르겠지만.그냥 좀 삐뚤어졌다고 치죠.ㅋ

세상에 이런 추격전은 없었다


싸이언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추격자'를 공짜로,그것도 인코딩해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했습니다.전면액정폰 사놓구선 엠피쓰리 음악만 듣다가 간만에 "옳거니!"해서 영화 다운로드에 도전했습니다.쉽더구만요.모바일싱크2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영화다운받으면 끝입니다.공짜라서 더 기분 좋더군요.물론 이 영화는 지원기기가 한정되어 있습니다.일단 싸이언기종을 사용중이어야 하고,전면터치액정폰에만 자격요건이 있는 듯.아무튼 저는 이 영화를 핸드폰에 내려받고 학교 통학하는 버스안에서 오가며 1,2부를 감상했습니다.

큰 액정화면에 안 어울리게시리,작은 동영상 화면만 제공되서 괜스레 눈에 이상올까봐 걱정도 되더군요.여튼 어제는 1부 보고,오늘은 2부 다 감상했습니다.
한 부가 끝날때마다 어찌나 현실적응 안 되던지.이어폰 뽑고 창 밖에 돌아가는 세상 풍경을 30분가까이 지켜본 것 같습니다.세상이 얼마나 악해졌으면 이런 소재로 한 영화가 나올 수 있는걸까 싶을만큼,영화는 사실적이었습니다.그도 그럴듯이 이미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기도 하죠.다들 못 보던 배우들인데 제가 한국영화에 그닥 관심을 안 갖고 있으니 당연했던 듯 싶기도 하고..그 사건 피해자들의 고통과 아픔이 바로 제 곁에서 느껴지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랄까.
배우들 연기도 연기 나름이지만,
실제는 얼마나 더 끔직하고 무서웠을까 피부로 느껴졌습니다.소름이 돋을 정도로 말이죠.
이런 느낌은 이미 이 영화 보신 분들이라면 많이 동감하실 거예요.더군다나 작은 화면인 핸드폰으로 본 영화가 제게 이 정도 느낌을 강타했는데..극장에서 영화 본 분들은 얼마나 소름 돋았을까 싶더라구요.

이 영화가 유영철 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라는 건 이미 알려질만큼 알려진 사실이죠.하지만 그 사건의 내막이나 과정이 널리 안 알려진 것도 사실입니다.한때는 떠들석 했지만 어느새부터인가 뭍혀진 사건이죠.이게 더 제 가슴을 아프게 했습니다.지금 그 피해자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영화 속 엄마 잃은 아이의 슬픔이 엔딩크레디트가 올라가는 내내 잊혀지지 않았습니다.이 영화는 사람의 감정을 움직이는 힘이 있습니다.박력감 있는 추격씬은 자동차 추격씬보다 더 리얼했고,
주인공들의 표정은 마치 지금 저 상황이 실제 벌어지고 있는 것처럼 느껴질만큼 생동감 그 자체였습니다.마치 제가 영화를 보고 있는 게 아니라 실제 눈 앞에 펼쳐진 끔직한 상황을 2시간의 러닝타임동안 지켜본 기분입니다.그렇게 썩 사람 기분을 좋게 하는 영화는 아닙니다.정말이지,
부정하고픈 영화입니다.또 이 작품속 소재가 실제로 있었던 사실이라는 것에 분노를 넘어 기분을 울적하게 합니다.우울증 증상은 예전에 다 나은 줄 알았는데,
정말 영화 끝나고 1시간 가까이를 우울하게 있었던 것 같습니다.극장에서 봤더라면 더 심했을지도요.

일부로 스포일러성 얘기는 하지 않았습니다.꼭 안보셨다고 해서 보실 필요는 없겠지만.심장이 약하거나 노약자인 분들,그리고 미성년자는 안 보는 게 상책일 것 같습니다.이미 헐리우드에 길들여질 만큼 영화들의 폭력이 난무해진게 사실이지만.이 영화는 비상식적으로 폭력이 난무하는 그런 영화가 아닙니다.사람의 기분을 지나치게 울적하게 합니다.하아~..지독하게 사실적이라서 일지도요.아무튼 영화 한편이 사람 기분을 움직일 수 있다는 걸 느끼게 해 준 작품입니다.그만큼 매력적입니다.이 영화는..

혹시나 싸이언 기종인데 이 영화를 공짜로 다운받아 보고 싶다는 분들은 지금 바로 cyon.co.kr로 달려가세요.기종 확인하시구요.모바일싱크2만 있으면 됩니다.핸드폰 내려받기 하시면 바로 내려받고 영화 감상 재밌게 하세요.핸드폰으로 영화 보는 것도 나름 재밌네요.왜들 그렇게 버스,지하철에서 핸드폰만 죽어라 지켜보는지 궁금했었는데.이제는 알 거 같아요.^^;


'Review Diary > 영화를 보고나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은 이 영화 낙점!  (3) 2008.10.26
[드라마]바람의 나라 SH650배경스킨  (2) 2008.09.30
구구는 고양이다  (1) 2008.09.15
아이언맨 감상후 캡처  (0) 2008.09.12
디즈니 신작 "볼트"  (0) 2008.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