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yage Diary/터키여행(2008年)

좋은 비행기좌석 선택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타고 갈 비행기는 AIRBUS사A330-300기종입니다.
비행기 정보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퍼 왔습니다.

저는 이코노미석이기 때문에 날개뒷쪽으로 밀려났습니다.처음엔 왜 이코노미석,비지니스석 구분해 놨나 했더니..동체를 3단계로 나눠서 좌석구분을 해놨더군요.흐흐.역시나..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비행기 좌석을 예매하면 좌석도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다만 일부에서 황금좌석으로 불리는 몇몇 좌석은 대한항공측에서 선택불가능 좌석으로 묶어논 상태라 인터넷으로 직접 이 좌석들을 선택하긴 힘들구요.혹시나 비행기 탑승했을때 요 좌석들이 빈다면 승무원에게 요청해서 바꿀순 있을겁니다.

저는 창가쪽에위치한 이코노미석 시작열의 앞에서 두번째에 있는 47H좌석을 선택했습니다.

(Click) SeatGuru라는 해외웹사이트가 있는데요,이쪽으로 가시면 각 기체별 최고로 좋은좌석최악의 좌석들을 두루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물론 평점이 좋은 좌석은 실제론 선택이 불가능한 경우가 태반입니다..-_-)

(인천→이스탄불),
(이스탄불→인천)모두 47H좌석으로 선택! 아놔,이거...벌써 두근거리는데요?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에 '1'이라고 녹색으로 표시된 좌석이 47H입니다.보다시피,선택할 수 없는 좌석은 'SeatGuru'에서 평점이 좋은 좌석입니다.그래도 47H가 앞에서 두번째니 나름 로열석이네요.흐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