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Diary/잡동사니

스티큐브 베타테스트

아래는,
스티큐브 위젯으로 붙여 넣은 멀티미디어 파일(재생도 되고,물론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원래는 스킨 사이드바에 붙여넣으려고 했는데 크기가 안 맞아서리 이건 안 하기로 하고,
그냥 베타테스트 소개 겸 겸사 겸사해서 포스팅에 넣어버렸습니다.부디 양해를..(--)



위젯형 파일 자료실..이라는 부제가 붙은 '스티큐브'서비스가 오픈베타를 시작했다네요.
나우콤에서 만든 서비스인데요,
나우콤은 알려졌다시피 클럽박스로 유명한 곳이죠.
블로그나 카페 위젯 서비스를 통한 홍보형식이 강세인 요즘이라,
나우콤도 시류를 거스르긴 힘들었던 모양입니다.후훗.
꽤 괜찮은 서비스인 듯 하나..걱정되는 게 있다면 과연 얼마나 오래갈 지..
표면상으론 불법자료의 공유를 막겠다고 하지만 위젯의 특수성 때문에 힘들거라고 봅니다.
그냥 사용자의 양심에 맡기는 수 밖에 없겠죠.

# 위젯을 옮겨 올 때 위젯 크기를 유저가 설정하지 못하는 건 고쳐야 할 듯.
# 위젯으로 공유가능한 파일의 목록이 한 개에 불과한 건 무엇 때문?(물론 유저 개인의 스티큐브에는 5GB의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지만 블로그나 카페 위젯으로 보여줄 수 있는 파일의 개수는 한 개에 불과하다.이건 좀 문제인 듯.흠)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위젯형 인간이 되어버린 블로거들이 많은 요즘,
꽤 시의적절한 서비스가 아닌 가 생각됩니다.나우콤의 새로운 도전.과연 기대되는군요.

참고로 현재 오픈베타테스트 중입니다.아마,클럽박스나 피디박스 회원의 경우 기존 아이디로 접속 가능할 겁니다.주소는..

http://sticube.clubbox.co.kr/

저도 몰랐는데 메일로 왔더군요.나우콤에서 말이죠.서비스 시작한 지는 얼마 안 된 것 같습니다.

'Daily Diary >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말 미안해요, 그런 줄도 모르고..  (0) 2010.06.24
무료 CSS 레이아웃  (0) 2009.12.16
chatango설치.재밌네요.  (2) 2009.02.17
실시간 검색어 순위 동향에  (0) 2009.02.16
우오.쿨픽스가 떳구나.  (2) 2009.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