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Diary/좋아하는 배우

안나 사웨이(澤井杏奈, サワイ アンナ), 갱신!

우선 '죄송' 하단 말씀부터 드려야겠습니다.
전에 투고했던 '안나 사웨이' 정보 중에 잘못된 게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저도 지금 상당히 당혹…. --
더군다나 유입 키워드의 거의 태반이 '안나 사웨이'라는 사실 때문에 왠지 큰 짐을 진 것 같습니다.
수정할 필요성이 있어 다시 한번 글 올립니다.


일전에 투고에서 그녀를 '미국계' 일본인이라고 지칭한 건 잘못된 정보였습니다.
순수 일본 태생이며 1992년 6월 11일생입니다. IMDB측엔 1982년으로 등록되어 있지만, 92년생을 82년으로 잘못 표기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에이벡스(avex managent) 소속으로 극장 데뷔작은 '닌자 어쌔신'이 처음입니다.
안나 사웨이의 공식 홈페이지는 현재 시각으로 미개설된 상태이며, 조만간 공개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안나 사웨이는 뮤지컬 아역 스타 출신입니다. 2004년 일본판 브로드웨이 뮤지컬 "アニー(Annie)"에서 주인공 'Annie'역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미국에서 초연된 작품인데요. 한국엔 가족 뮤지컬 '애니'로 알려졌으며, 일본(봄과 여름에 공연)과 다르게 12월 중 '송년' 기념으로 공연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선 안나 사웨이가 아니라 다른 배우가 해당 배역을 맡고 있습니다.

杏奈는 '음독'으로 '안나', 澤井는 '훈독'으로 '사웨이'. 즉 "안나 사웨이"라고 읽습니다.
예명으로 'サワイ アンナ(사웨이 안나)'라고 외래어처럼 표기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1992년 6월 11일생이며, 신장은 154cm, 체중은 44kg입니다. 데뷔한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쉽게 정보를 긁어모으기 힘들었습니다. 애초에 미국인이라고 단정 짓고 정보를 찾아 해멘 게 판단 오류였습니다. 쩝. 아무튼, 새로운 정보가 갱신되는 대로 이곳에 재투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